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정보/보건복지부 보도자료

박능후 장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받고 현장에서 예방수칙 당부

by 아몬드봉BONG 2020. 11. 1.

박능후 장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받고 현장에서 예방수칙 당부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은 10월 27일(화) 오후에 세종시 소재 한 의원급 의료기관을 방문하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받았다.

이번 박 장관의 예방접종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대한 국민의 우려를 다소나마 진정시키고,

정부조달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의 안전성과 이번 가을·겨울철 인플루엔자와 코로나19의 동시유행 가능성에 대비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의 필요성을 강조하기 위함이다.

올해 만 64세인 박 장관은 만 62~69세 인플루엔자 무료접종 일정(10.26~12.31)에 맞춰 접종을 받았다.

박 장관은 예방접종을 마치고 의료진의 노고를 격려한 후, 안전한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예방수칙에 따라 20분 간 의료기관에 머물며 이상 반응 여부를 관찰하였다.

박 장관은 “최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과 관련한 국민 여러분의 불안과 우려에 대해 송구하다. 다만 과도한 공포와 잘못된 정보는 코로나 방역 과정에서도 그랬듯이, 오히려 우리의 안전을 저해할 수 있다.”라고 강조하였다.
 
아울러, “국민께서는 전문가의 판단을 믿고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에 참여해주시기 바라며, 접종 전후 건강상태를 확인하는 등 안전한 접종 주의사항도 지켜주실 것”을 당부하였다.


본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2020년'작성하여 공공누리 제1유형으로 개방한 '저작물명[박능후 장관, 인플루엔자 예방접종 받고 현장에서 예방수칙 당부]'을 이용하였으며, 해당 저작물은 '보건복지부'에서 무료로 다운받으실 수 있습니다."